728x90
반응형

마케팅 : 시장경제 또는 수요를 관리하는 경영학의 한 분야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을 유지관리하는 활동이라는 마케팅!

요즘 마케팅에 대한 생각이 많이 들고있어요^^


마케팅이라는게 제품을 판매하는 상업적인 성격으로 많이 느끼지 않을까 싶은데 블로그나 sns가 활성화 되고있는 요즘같은 때는

퍼스널브랜딩 이라는 새로운 용어까지 생겨날 정도로 마케팅이

일반인에게까지 많이 적용되고 있는것 같아요

 

저는 남들보다 항상 뭐든 느린 사람이예요 시대를 따라가는데에 조금 뒤쳐지지만 남들 하는건 한번씩 따라해 보고싶어하는ㅎㅎ

전형적인 평범한 사람입니다 ^^

최근 몇년간 우리나라에선 주식과 돈에관한 이슈들이 많았고, 저또한 어떻게 하면 돈이 돈을 부르는 사람이 될 수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많이하다가 퍼스널 브랜딩 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퍼스널브랜딩에대해]

 

퍼스널 브랜딩 -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는 무엇일까? 딱 들었을때는 애매한 느낌으로 알듯말듯 하다. 그럼 PR과 광고는.....

blog.naver.com

 

요즘 읽는 책들도 의도치 않게 마케팅부분의 책이 많습니다

'마케팅이다' '어떻게능력을보여줄것인가' '무조건팔리는카피단어장' 등등 을 읽어나가고 있는데, 최근 읽고있는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에서 재미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글쓰는 능력이 있는 작가가 기요사키에게 어떻게 하면 베스트셀러가 될수있는가에 대해 물었더니 기요사키는 세일즈에대해서 배워보라고 권유했다고 해요.

 

작가는 엘리트 작가인데 마케팅이나 세일즈를 배우라는 말에 굉장히 기분상해했고, 기요사키는 이렇게 대답했다고합니다.

 

"당신은 어떻게 베스트 Seller가 될수있냐 물었다. 나는 말그대로 책을 잘 파는 사람이다. 그래서 세일즈를 배우라고 하는것이다"

말그대로 작가의 재능을 십분 발휘한 책을 '판매' 하기 위해서는 세일즈/ 마케팅을 배워야한다는것이죠.

 

모든 마케팅 책이나, 돈에관한 책들, 자기계발 도서에서는 항상 같은 것을 강조하는것 같아요

내가 가진 재능 혹은 재능이 없더라도 나를 판매하는것이 돈을 벌수있는 비결이라는 것...!

 

 가끔 생각하는것중에 하나가 돈을 잘 벌거나 유명한 사람들을 보면 저들과 나는 무엇이 다를까에대해 생각해 보게되는데, 거의 대부분이 자기 자신을 세일즈 할줄 아는 사람들인듯 하다는 결론이었어요.

 

나의 능력을 훨씬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찾기위해서 저역시도 마케팅에대해서 많이 배워야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좋은 마케팅 관련 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도 좋은 책이 있다면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